안녕하십니까?
제주인사이드사업단 단장 현창구입니다.
제주의 혁신과 변화를 위한 여러분의 관심에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1991년 미국 인텔사는 "인텔 인사이드 (intel inside)" 로고를 PC에 부착하는 캠페인을 통해 전 세계 컴퓨터의 80% 이상은 인텔사의 CPU를 장착하게 되었고, 인텔은 코카콜라, 마이크로소프트, IBM에 이어 세계 브랜드 가치 순위가 4위까지 달성한 바 있습니다.
제주 인사이드 (Jeju inside)는 제주 기업 대표님들이 청춘 시절에 익숙히 들었던 컴퓨터 CPU 브랜드 인텔 인사이드를 벤치마킹한 용어입니다.

그 당시 인텔의 CPU가 컴퓨터 운용에 필수적이듯이, 제주인사이드는 제주의 모든 부품소재를 의미하며 제주인사이드사업단은 제주 기업들이 생산하는 모든 부품소재 (자원·서비스)에 대하여 기업지원을 해드리는 사업단입니다.
저희 사업단은 전담연구원과 대학원생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제주권 혁신기관인 (재)제주테크노파크와 연계협력을 통하여 제주 기업의 매출과 고용 증대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제주자원의 활용성을 극대화하기 위하여 제주자원 기능성 공공 DB와 실증 DB 구축하여 제주테크노파크 중앙 DB를 연동하여 통해서 오픈하고 있으며, 이를 통하여 제주 화장품 기업과 식품기업의 맞춤형 원료 개발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현재 제주인사이드사업단은 산업통상자원부의 산업혁신기반구축사업과 스마트특성화기반구축사업 및 국가혁신클러스터 기업지원 서비스사업, 중소벤처기업부의 시군구 지역연고산업육성사업을 제주테크노파크와 공동 추진하고 있습니다.

저희 사업단에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제주인사이드사업단장 현창구